성지 보호

Serve and Care for the Holy Land

성지 보호

아코

  • 성지대표부
  • 2015-09-22 11:27:00
  • hit190
  • vote2
  • 183.107.202.176

St. Francis Friary (성 프란치스코 수도원)
P.O.B. 1023 
24110 Akko 
ISRAEL

Tel.: 04-991.73.33 
Fax: 04-991.29.10

 

페니키아 해안의 고대 해양 도시로서의 아크리는 이미 파라오 시대(BC1500년 경)에 아코(Akko)라는 이름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다. 이 도시의 가장 오래된 부분은 현재 도시의 동쪽에 자리 잡은 '텔엘푸카하르 (Tell el-Fukhar: 도자기의 언덕)' 위에 자리잡고 있다. 알렉산더 대왕의 정복에 뒤따라(AD313), 이 도시는 이집트 프톨레메이스의 헬레니즘 왕조에 의하여 재건립되었고, 도시 이름 역시 프톨레메이스를 따라 프톨레마이스(Ptolemais)로 명명되었다. 아크리는 로마왕조 시대와 비잔틴 시대에 이르기까지 프톨레마이스로 불리우게 되었다.

사도 바오로의 여행을 전하는 성경이 증언하듯이 사도시대부터 그리스도인 공동체가 존재하였다:

"우리는 티로를 떠나 항해를 마치고 프톨레마이스에 다다랐다.(사도 21, 7)"

초대 그리스도교 시기 동안 아크리는 주교좌 도시였으며 꽤 번성한 도시이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 도시의 명성은 그 무엇보다도 이 곳이 지닌 지리적 특성, 즉 항구라는 특성과 예루살렘이 살라딘의 군대에 의하여 이슬람 수중에 떨어진 이후(AD1187) 전개된 제2차 십자군 전쟁 동안 수도 역할을 수행한 데에서 찾을 수 있다. 이 시기 동안 예루살렘의 왕과 총대주교 모두 아크리에 거주하였다.

 

많은 유럽 도시들이 아크리에 군사적, 상업적 거점을 두었다. 이러한 거점의 흔적들은 도시의 옛 터 여기저기에 남아있다. 아크리는 다양한 군사 조직들에 의하여 방어되었는데, 그 중에는 성 요한 기사단, 템플 기사단, 튜턴 기사단 등이 있었다. 또한 가르멜 수도회, 도미니코 수도회, 프란치스코 수도회의 등의 남녀 탁발회의 수도원들의 현존과 활동도 두드러졌다.

 

이 곳에서의 프란치스칸 현존은 작은 형제회 창설자인 아씨시의 프란치스코에게로 거슬러 올라간다. 성인은 이집트 술탄 멜렉 엘 카멜(Melek el-Kamel)을 만나 성인 자신과 다른 형제들이 성지를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일종의 안전통행권을 부여받게 되고, 1220년경에 이곳 아크리를 방문하였을 것으로 믿어진다.

 

1291년 아크리가 다시 사라센 군대에 함락될 때까지 작은 형제회 성지보호 관구 관구 봉사자가 약 60여명의 형제들과 함께 이 도시에 거주하였다. 그리고 이들 모두가 이곳에서 순교하게 된다. 1620년 이후에야 프란치스칸들은 다시 아크리에서 현존할 수 있게 되었다. 1737년에는 이곳에 거주하는 서방 가톨릭 신자들을 위한 세례자 요한 교회가 등대 근방에 건립되었다.
 

  

중요 장소들

 

 


- 1. 세례자 요한 가톨릭 성당
- 2. Khan el-Umdan 
- 3. 등대
- 4. Khan el-Franj
- 5. Khan as-Shawarda
- 6. 알 기아자르 회교 대사원
- 7. 십자군 요새
- 8. Hammam al-Basha (터키식 공중 목욕탕)
- 9. 성 그레고리오 정교회 성당
- 10. 십자군 터널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